소통과 공론광장

사람이 사람답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시민의 힘 


2024 총선에 임하는 자세

관리자
조회수 16

<대한민국에서 선거에 임하는 자세>

 

1.

시대상황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올바른 시대정신을 깨달아야 합니다.

 

한국의 시대상황은 혁명전야라 할 만큼 왕조말기 증상이 만연합니다. 극심한 불평등과 양극화, 도저히 메꿀 수 없을 정도로 크진 격차사회, 엘리트카르텔형 부패사회라고 진단받는 상류기득권 중심으로 똘똘 뭉쳐진 부패비리 사회,

국익과 민족의 미래보다는 당리당략, 사리사욕으로 패거리 지어 움직이는 속물화된 정치권,

 

이러한 공고화된 기득권 사회의 배경과 근저에는 기득권의 핵심 축으로 작용하는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라는 70여년 이어져 온 양대기득권 정당이 있습니다.

 

왕조말기 사회는 기존체제를 일부 뜯어고치고 수선한다고 해서 병을 고칠 수 없는 사회입니다.

 

이미 뿌리까지 썪어 문드려져 있기 때문에 가지치고 접붙여서 살아나기에는 이미 늦은 사회를 왕조말기 사회라고 하는 것입니다.

 

고려말 병들고 극단의 불평등 구조에서 썪을대로 썪은 왕조말기 세상에서 다시 고쳐 사용하자는 정몽주 일파와 혁명밖에 길이 없다는 이성계 정도전의 신흥세력이 대립하였는데 혁명세력이 역사적으로나 민중의 입장에서나 정당하고 당연한 길임을 후세인 우리는 너무 잘 압니다.

 

현재의 대한민국의 상황도 왕조말기 증세입니다.

 

그렇다면

 

1,2번 기득권 정당을 지지해서 고쳐 사용하자는 정몽주 일파가 되어야 할지

왕조를 새로 개창하여야 한다는 이성계 세력이 되어야 할지는 자명하지 않겠습니까?

 

그럼에도 선거 때만 되면 "1번 안찍으면 큰일나니 무조건 1번 찍어야 한다" "2번 안찍으면 큰일나니 무조건 2번 찍어야 한다"는 협박성 구호가 70여년 계속 이어져 왔고 이번 총선을 코앞에 두고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1,2 번 기득권 양대정당을 안찍으면 정말 큰일 날까요?

 

누구에게 큰일이 날까요?

큰일이 나기는 납니다. 1, 2번 정당에 큰일이 나는 것이지 국민에게 큰일이 나지는 않으며 국민들과 국가에게는 오히려 개혁과 변혁의 좋은 일만생깁니다.

 

그런데도 1,2번 안찍으면 국민들에게 큰일이 나는듯 속이는 거짓쇼에 속아 아예 정신적으로 세뇌, 가스라이팅 되어 기득권 양아치 기득권 정치꾼들의 사기질에 속아 70여년 동안 야아치들이 시키는대로 그것이 마치 애국이요, 민주시민의 사명인양 착각에 빠져 계속 줄창 1, 2번만 찍어 대는 것이 서글픈 한국의 유권자였던 것입니다.

 

그런데 한국의 모든 유권자가 기득권 정당에 가스라이팅 된 것은 아닙니다.

주체적이고 자기 정체성이 있는 진짜 민주시민은 속물정치를 불신하고 경멸하여 선거에 불참하고 있다는데 또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왕조말기 사회가 된 이제는 가스라이팅된 유권자는 깨어나서 시대상황을 바로 보고 시대정신을 실천해야 하고,

정치불신을 포기와 참여거부로 표시하던 시민들도 세상을 바꾸기 위해서는 참여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투표해야 합니다.

 

당연히 1,2번 기득권 정당에 무조건 찍어대는 로봇역할은 더이상 해서는 안되겠지요.

 

혁명에는 아픔과 희생 혼란이 따릅니다.

그러나 이를 두려워하여 기존 질서를 계속 지지옹호한다는 것은 더 큰 고통과 아픔, 희생을 키우는 것이요, 최종적으로는 멸망에 이르는 최악의 길임을 알아야 합니다.

 

2.

이번 총선에서는 불한당 같은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것은 당연한 과제입니다.

 

그에 앞서 기득권 양당체제를 혁파하여 새질서 새체제를 싹틔워야 한다는 시대적 역사적 과업을 안고 있다는 사실이 더욱 엄중함을 알아야 합니다.

 

기득권 양당체제를 허물게 되면 당연히 저절로 윤석열 정권은 무너지게 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혁명이 필요한 대전환의 시기에 투표는 당연히 1,2번 기득권 양대정당을 제외한 정치세력에게 투표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좀더 혁명에 가까운 세력에게 표를 몰아 주면

여러분은 "자고 일어났더니 세상이 바뀌었더라"는 천지개벽을 경험하실 것입니다.

 

눈앞의 자그만 손해나 불안,두려움 때문에 70여년 해오던 어리석은 로봇행태를 이제는 멈추시기 바랍니다.

 

선한시민의힘 상임대표 이경태 배상

0 0